여행 시작과 마지막 스위스 바젤공항

여행에 시작과 끝은 공항

공항에 오면 항상 설렘과 아쉬움이 공전을 하는 것만 같습니다.

바젤 기차역에 내려서 남은 동전을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나 고민을 하던 중에 아침을 먹고 아무것도 먹지 못하여

무려 9프랑짜리 빵을 산 다음에 근처 스타벅스에 가서 텀블러 심부름도 마치고

공항으로 가는 버스를 아쉬움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얼마 뒤 도착을 한 버스

아쉬움 마음으로 탑승을 하고 언제 또 스위스에 오는 날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버스 밖 풍경을 바라만 보게 됩니다.

하염없이 바라보는 버스

이기적인 것이 한국에서 출발을 할 때는 조금이라도 빨리 도착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외국 현지에서는 몇 시간 지연이 될 거 같다고 늦게 오라는 메시지를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살짝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서

스위스 바젤공항을 다시 보게 되다니 이제 집으로 가는 것이 실감이 나는 것만 같습니다.

아쉬움이 남는 스위스 여행

공항이 국경에 있는 곳이라 한쪽은 프랑스 한쪽은 스위스로 나뉘게 되고 티켓을 받고

들어가서 핸드폰으로 인터넷이 되지 않아

왜 그러지 했는데 프랑스 땅이라 유심이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으로 만든 PP카드를 스위스 바젤 공항에서 사용을 하였는데 입장을 할 때

입구에서 관리하는 분이 한국사람들 많이 오니 인사말 좀 가리켜 달라고 해서 친절하게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를 가르쳐 주고 나갈 때는 고맙습니다. 다음에 또 오세요를 가르쳐 주고 입장을 하여

비행기를 타기 전 간단하게 요기 및 맥주를 즐기고 샤워를 하려고 하였는데

뭐 지금 하고 있어서 사용을 하지 못한다고 하여서 앉아서 밖에 구경을 하고

음식이나 계속 먹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비행기를 타러 들어가는 시간

뭔가 아쉽게만 느껴집니다.

이번에도 옆에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편안하게 가게 되었습니다.

창문으로 바라보는 스위스하고 프랑스의 풍경들

공항에 오기 전까지 이슬비가 그렇게 내리면서 출발을 할 때는 왜 이렇게 날씨가 좋은 건지...

첫 번째 기내식

비행기 탑승 전에 뭘 먹어서 그런가 첫 번째 기내식은 그냥 줘서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간식으로는 라면과 맥주를 먹고 창문을 열어 하늘을 보면 해가 없는데

별들은 한 개도 보이지가 않아 흡입을 하고 폭풍 잠을 자게 됩니다.

일어나니까 두 번째 기내식

비행기만 타면 사육을 당하게 됩니다.

먼 거리를 날아서 거의 다 도착을 한 비행기

빨리 내리고 싶다는 생각만 들게 됩니다.

의자도 좁고 힘들고

그렇게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을 하였는데 처음으로 활주로에서 내리는 것도 경험을 해보고

와인 사 온 거 세관신고도 하면서 항상 여행을 다녀오면 뭔가 아쉬움이 많이 남는 스위스 여행이었습니다.

8박 9일 특별한 스위스 여행 프롤로그

스위스여행 1일차 - 인천국제공항에서 스위스 아펜첼까지

스위스여행 2일차 - 짧지만 굵게 스위스 중에 가장 스위스인 아펜첼

스위스여행 2일차 -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곳 에벤알프(ebenalp) 애셔산장

스위스 여행 2일차 - 축구팬이라면 꼭 가봐야 할 취리히 피파 세계축구박물관

스위스 숙소 - 아펜첼 (Hotel Adler)

스위스 여행 3일차 - 상퀘한 아침 루체른

스위스 여행 3일 - 악마의산이라 불리는 필라투스 하이킹

스위스 여행 3일차 - 야경을 바라본 루체른

스위스 여행 3일차 - 루체른 맛집 카라벨 레스토랑(Restaurant Caravelle)

스위스 여행 4일차 - 세계 최초 2층케이블카가 있는 슈탄저호른(Stanserhorn)

스위스 여행 - 스위스 루체른 햄버거 맛집인 홀리카우 (Holy Cow)

스위스 체르마트 추천숙소 - Residence Patricia

스위스 여행 - 체르마트 고르너그라트에서 일몰

스위스 여행 - 서유럽에서 제일 높은 전망대인 마테호른 글래시어 파라다이스 (Matterhorn Glacier Paradise)

스위스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 체르마트 5대 호수 하이킹에 있는 산장 플루알프(fluhalp)

체르마트 5대 호수 하이킹 슈텔리 호수에서 바라 본 마테호른 반영

스위스 마테호른을 바라보면서 일출과 함께 하이킹

유럽 최대의 빙하를 조망할 수 있는 세계문화유산 알레치빙하(Aletsch Glacier)

스위스 여행 -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여행 까이에 초콜릿 공장 여행

스위스 여행 - 스위스 3대 치즈 중 하나인 그뤼예르 치즈공장 투어

스위스 여행 - 스위스 3대 치즈 마을 그뤼예르 성(Gruyere Castle) 마을

스위스 여행 - 호수위에 있는 시옹성

스위스 여행 - 프레디 머큐리가 살아 숨쉬는 스위스 몽트뢰

스위스 여행 - 찰리 채플린이 살았던 스위스 브베(Vevey)

스위스 여행 - 올림픽에 역사를 볼 수 있는 로잔 올림픽공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