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찍다보면 나도 몰래 들어가 있는 먼지들이 항상 사진들을 괴롭게 만들고 한개 한개씩 다 보정을 할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제가 생각하는 사진 속 먼지를 가장 쉽게 제거 하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은 어도버 라이트룸이며 현재는 버전 6까지 나왔으나 아직 5버전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신품을 구매하기 전까지는 아직까지 5버전이 쓸만해서 업그레이드를 안하고 있습니다.

제일 먼저 먼지 있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사진속 동그라미가 있는 것들이 먼지들 저 먼지들이 많이 있으면 사진에 안좋은 영향을 미쳐서 항상 블로우를 들고 다니지만 사진을 찍을 때 보지도 

못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이 있어서

항상 마무리는 보정을 합니다.

(먼지가 저렇게 보이면 웬만하면 센터에다가 맞기는게 제일 편합니다.)


사진을 불러오면 라이브러리에 있는 창을 현상창으로 변경을 해 주면 여러가지 설정을 바꾸어 주는 곳이 보입니다.

먼지만 제거 할 건데 저렇게 많은건 다 필요 없고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저 아이콘은 먼지제거나 필요 없는걸 제거 할 때 상당히 편합니다.

예전 5버전 밑에는 필요없는것이 사진속에 있으면 제거를 하기 힘들었는데 5버전 부터는 아주 쉽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원 버튼을 클릭을 맨 처음 한 다음에 사진 속 먼지 제거할 곳을 클릭을 해 줍니다.

그 다음에는 먼지가 없고 사진의 배경색과 가장 비슷한 곳을 클릭을 해 주면 사진속에 먼지는 쏙 사라지게 됩니다.

아주 간단히 먼지를 제거를 하는 방법입니다.


깨끗하게 변경이 된 사진

인터넷에 올릴거나 하는건 귀찮아서 먼지제거도 잘 하지도 않지만

특히 기억에 남길 사진 인쇄를 할 때 저렇게 먼지가 있으면 너무나 보여서 눈에 계속이는데 그런 사진들만 속속 다 시원하게 없애 주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먼지가 제거가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