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에서도 한눈에 볼 수가 있는 마터호른의 모습

위에 누가 올라가는지 한눈에 볼 수 있을 정도로 하늘은 정말로 깨끗해 보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어쩔 수 없이 체르마트를 떠나는 날이라서 아쉽게만 느껴집니다.

그런데 오늘은 어쩔 수 없이 체르마트를 떠나는 날이라서 아쉽게만 느껴집니다.

떠나가지 말라고 그러는지 마터호른은그 모습은 웅장하게만 잘 보여주는 것만 같습니다.

어플로 날씨를 봤을 때 우리가 출발 한 다음날부터 날씨는 좋지가 않고 바람이 많이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는데

날씨운은 정말로 좋았던 것만 같습니다.

빵 냄새가 너무나 먹고 싶게 만들어서 여기에서 빵을 사 먹었는데

냄새뿐 만 아니라 맛도 맛있었습니다. 역시 가격은 무시를 하지 못할 정도로 비싸지만

그 돈이면 편의점에서 사 먹었으면 하루 배부르게 먹을 돈인 걸 생각을 합니다.

고르너그라트까지 가는 열차가 바로 옆으로 지나가는데

오늘 올라가도 날씨가 좋으니 위에 올라가면 깨끗한 하늘을 볼 수만 있을 거같아 보입니다.

여기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축복받은 땅에서 공기를 마시는 것만 같아 보입니다.

오늘도 또 하늘을 올라가서 마터호른을 구경을 하러 가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가는 역인 체르마트역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여기를 떠나는 것이 너무나 아쉬움 마음이 들게 됩니다.

역 바로 앞에 있는 표지판들 목적지까지 걸어서 가면 걸리는 시간과 위치가 표시가 되었습니다.

예전에 하이킹을 할 때 저 시간을 보면서 위치를 잡고 돌아다니면서 하이킹을 하였는데

그 당시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을 하였습니다.

10:35분 2분 뒤에 출발을 하는 37분 기차를 타고 체르마트를 떠나서 밑으로 내려갑니다.

마지막으로 마터호른을 보면서 다음에 또 보자고 인사를 하면서

여기는 또 여행을 오고 싶다는 나라들은 몇 곳이 있었는데 살고 싶은 마을은 딱 여기인 체르마트 뿐인거 같습니다.

역시 관광지도를 보면서 내려가는데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가 있어서 정말로 편리한 지도

이렇게 깨끗할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보는 스위스의 날씨

체르마트는 자동차도 전기자동차만 다녀서 공기는 정말로 깨끗했었는데 기차도 유리창도 크고 하니

올라갈 때는 저녁에 올라가서 아무것도 볼 수가 없는 풍경이었지만 내려올 때 하늘은 깨끗하고 하니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을 이렇게 쉽게 볼 수가 있다는 것에 또 감사를 하였습니다.

지나가는 모든 곳은 하얀색 눈으로만 덮여 있는 것이

겨울 왕국에 들어와 있는 것만 같습니다

10시 38분에 출발을 하여서 도착지인마지 마지막역으로 내려가는데

아쉬움 생각만 나옵니다. 이곳에 언제 또 올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올라갈 때는

상당히 느리게 내려간 거 같은데 왜 올라갈 때는 이렇게 빠르게 올라가는지

건 생각과 함께 드는지 뭔가가 아쉬운 이 남아서 그런 거라 생각을 합니다.

11시 45분 애 도착역은 Visp 역에 도착을 하여서 빙하특급에 내려서

몽트뢰로 가기 전 시옹으로 가는 열차를 타러 갑니다.

시옹은 스위스에서 제일 오래된 도시로 두 개의 성이 있는데 그 성들을 보러 가려고 합니다

시옹으로 가는 열차

제네바 공항까지 가는 기차를 타고 가면 시옹까지 한 번에 갈 수가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오니 확실한 잘 보이지 않는 눈

겨울이라서 그런지 거의 다 포도밭으로 되어 있는 곳이

이번에는 항상 한 포도나무들만 보입니다. 가을 포도 수확철에 오면

와인 축제를 하여서 잔 한 잔을 사서 돌아다니면서 마실 수 있는데 그때 와서 맛있는 와인을 먹고 싶습니다.

가는 도중 계속되는 포도밭

이렇게 햇살도 따뜻하고 공기도 좋고 물도 깨끗하니 와인이 유명할 수밖에없어 보입니다.

이렇게 넓은 포도밭을 구경을 하고 보니 벌써 도착을 한

시옹 이곳은 어떤 곳인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