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8박 10일 동안 다녀온 여행

우리의 경주하고 비슷한 욕야카르트 (족자카르타)에서부터 시작을 하여서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던 지구가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었던 2박 3일

그리고 마지막 휴식을 취하고 배탈로 고생을 한 발리 그리고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에서의 노숙까지 지금까지 한 여행 중에서 최근에 한 여행이라고

하지만 가장 기억에 남고 여행에서 내가 살아있음을 느낀 여행 그리고 사람으로부터 시작을 하여 사람으로 마무리가 된 여행 맨 처음에 도착을 하였을 때는

삐끼들이 많이 있어서 피곤도 하고 여기저기에도 불려 가서 자기 물건도 사달라고 하고 책도 좀 사달라고 하면서 시달리고 하였지만 나중에는 순수하고

이쁜 아이들을 보면서 다 풀리고 처음 가는 곳에서 길도 잃어서 아무것도 하지 못할 때 먼저 도움을 받기도 한 기억들 그래서 그런지 그때의 고마움으로 인하여

나도 작게나마 지도를 보면서 길을 헤매고 있은 외국인들을 보면 도와주고 싶은 마음도 생기고 그래서 길도 가르쳐 주기도 하면서

그때의 고마움을 대신하는 거 같습니다.

세계 3대 불교 성지로 단일 규모의 최대 건물인 보로부두르 사원 그리고 서로 다른 종교의 건물들이 있는 동남아 최대 힌두교 건물 안에 불교 건물이 있어서

인상적이었던 프람바난 사원을 인상 깊게 봤습니다.

족자카르타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건 물에 궁전인 따만 사리도 아닌 로컬 음식점에서 음식을 먹은 것도 아닌 오토바이 렌트를 하고 타고 다니면서 봤던

생생한 기억들 GPS를 손목에 차고 다니면서 봤던 그 길들 사진으로는 찍지는 못하였지만 산 중턱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지금까지 다섯 손가락에 들어가고,

깨끗하고 그렇게 큰 태양을 또 볼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으로는 남기지는 않았지만 그래서 그런지 머릿속에 남아 있는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과 같이 느껴지는 것만 같습니다.

버킷리스트에 들어가 있는 살아있는 화산을 보는 브로모 화산

참 여기에는 힘들었던 기억과 아직까지 열 받는 기억 그리고 모르는 사람 한데 받은 너무나 좋은 기억들이 다 떠오르는 곳 여행에서는 그 지역에 음식이며

경치보다도 사람 사람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것을 이번 여행을 통해서 얻어가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세계에서 단 2곳만 볼 수 있는 카와이젠에 있는 블루파이어

12시에 숙소에서 출발을 하여 버스를 한 시간 넘기 타고 두 시간 정도 산을 올라가는 여정 평상시라고 하면 절대로 하지 않겠지만 지금 아니면

언제 또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간 곳 무엇이 이 곳에 빠지게 하면서 걸어가고 있는데 저 멀리서 들리는 천둥소리를 보고 있는데 깨끗하게

반대편까지 보이는 산과 함께 번개가 보이는데 다른 것보다 왜 새벽에 산에 오르니 맑은 공기가 느껴지는 것이 집에 가면 이렇게 아침에 운동을 하자는

결심만 하고 똑같이 집에서는 집돌이 생활만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카와이젠화산의 모습

여기에서는 세계에서 딱 2곳만 볼 수 있다는 블루파이어 아닌 유황가스를 마시면서 일을 하고 있는 현지인들이 가장 기억에 떠오르게 됩니다.

저렇게 힘들게 유황을 가지고 내려가도 1Kg에 우리나라 돈으로 200원도 안 되는 돈을 번다는 것 밑에 현지인들이 들고 다니는 가마에 유황이 담겨 있는

곳이 있는데 관광객들 한데 한 번씩 들어보라고 있는 걸 들어봤다가 나도 등치가 있고 힘을 쓴다고 생각을 하였는데 움직이지도 않고 가만히 있는 걸 보면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넘어간 발리 휴식을 하면서 못 먹었던 음식들을 다 먹으려고 하였지만 처음으로 먹은 과일과 함께 음료수를 먹고 속이 뒤집어지는 바람에 화장실만

계속 간 발리

나는 발리에서의 기억은 배탈로 인해서 간 화장실에 수많은 기억들만 떠오르고......

지금까지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배우게 된 가장 기본인 사람 평상시에도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람인데 버킷리스트를 이룬 것보다

이번 인도네시아 8박 10일 중에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기본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만 같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