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스위스 여행 시 필수어플 :: 사진으로 기억을 담는 시간


스위스 여행 시 필수 어플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시는 분 스위스 일정 좀 만들어 주고 하였다가 저도 갑자기 스위스를 다녀올 것 같은데 스위스 여행 시 필요 어플 2개를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 교통 어플이 있다고 하면 스위스에는 바로 SBB Mobile 어플입니다.

스위스 여행을 하면 제일 먼저 떠오로는 건 바로 자연속에서 달리는 기차입니다.

유럽에서의 기차여행은 로망과도 같은 것인데 특히 스위스에서의 기차는 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을 쉽게 보고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SBB 어플이 있으면 출발 도착시간이 정확하게 나오고 경유를 하여서 이동을 할 시에는 몇 번 플랫폼에 도착을 하여서

몇 분 뒤에 기차를 타고 가야 되는지 또는 몇 미터를 이동을 하여서 버스를 타고 이동을 해야 하는지 쉽게 표시를 해주고

연착을 하면 바로 적용을 해줘서 스위스에서 어디를 이동을 할 때 편안하게 이동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두 번째로는 우리의 구라청 아닌 기상청이 있듯 스위스에는 MeteoSwiss 어플이 있습니다.

여행을 하면 날씨가 가장 중요한데 그걸 알 수 있는 MeteoSwiss 어플입니다.

이 걸 이용해서 정확하다 알게 된 건 산들의 여왕인 리기산을 올라갈 때입니다.

그때 어플로는 날씨가 좋다고 나오고 있는데 케이블카를 타는 곳에서는 아무것도 보이지도 않고 구름만 가득 있고 하여서 올라가면

진짜 깨끗할 까 하는 생각을 하였는데 케이블카를 타고 중간 정도 올라가니 그렇게 깨끗한 모습을 봤는데 정확하구나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스위스 여행을 할 때 필수 어플

SBB Mobile, MeteoSwiss 2개는 스위스 여행을 할 때 필수 어플로 없으면 불편한 정도의 어플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