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음을 치료하는 책 마음의 결


올해 도서 목표량은 24권이다.
지금까지 읽은 책은 대략 10권 정도
블로그에 책 내용 중 좋은 글만 정리를 해서 적은 건 이번이 2번째이다.
존재만으로 빛나는 책을 보고 구입을 하게 된 마음의 결 같은 태희 작가님책
올해는 마음 한 곳이 비어 있는 느낌이 강해서 읽게 된 책 중에 한개이다.
세상에는 무조건 나쁜것 잘못된 것이 없다.
그것을 내가 어떤 의미로 받아들이고 삶에 영향을 미치느냐의 차이일뿐

마음의 결
국내도서
저자 : 태희
출판 : 피어오름 2019.05.08
상세보기


오히려 지금 당장 내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더 챙기는것이 훨씬 낫다. 언제가 되더라도 끊길 관계였을수도. 혹은 언젠가 또 다시 깊은 인연이 도리 수 있다. 누군가의 선택에 내가 꼭 언제나 함께여야 할 이유는 없다.
현재의 나와 현재의 내사람들에게 더 딥중하기 바란다.

우리는 좋은 사람이고 싶어서 좋은 뜻에서 무언가를 행동하지만 그것이 꼭 나에게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내일을 위한 준비가 아닌 오는 이 순간을 살아내면 된다.
하기 싫으면 하지 말고 감정이 다운되면 그 감정에 잠시 맡기는 것도 괜찮다. 그 순간들이 쌓여 당신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그 자리에 없는 사람이야기는 가급적 하지 말것. 그것만 해도 타인의 구설수에 오를일은 현저히 줄어든다.

스스로를 당당하게 여기는데에서부터임을 꼭 기억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약점에 초초해할것이 아니라. 떳떳해져야 한다.
당장 내가 바꿀수 있는것이 아니라면 그것에 대한 마음가짐을 바뀌을 때 오히려. 그 당당함에 그 누구도 그것을 약점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니 혹시나 스스로를 초라하게 여기고 있다면 당신 조금 더 자신감을 가져도 괜찮다. 조금 더 용기를 내도 괜찮다.

내가 들 수 조차 없는 무게를 감당하려고 애쓸 바에는 지금 내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전해주고 그와 같은 실수가 또 없도록 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 될 지도 모른다.

나의 사랑과 배려에 감사할 줄 알고 진심을 알아주는 좋은 사람을 만나는것

나와 만나는 지난 시간 너는 진심이었을 것이고, 이별또한 진심일것이다.

이별이 찾아온 지금 우리의 의미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유효기간을 늘릴수도 단축 시킬수도 있다.
그 방법은 바로 ' 표현'이다. 그리고 그 표현은 '배려'와 '존중'으로 나타난다. 내가 상대방을 얼마나 배려하고 존중하느냐 그것에 따라 유효기간은 달라진다.

내 옆에 상대방이 있어 감사다하고 말하는 것
그가 나에게 맞춰줌에 당연히 여기지 않고 고맙다고 말하고 나도 상대방의 의견을 따라주는것

당신은 당신의 삶을 살아간다. 지금 과거에 얽매여 보내는 하루, 이틀, 일주일, 한달 1년이라는 시간이 얼마나 아깝고 귀한 시간인지 알아야한다. 이는 당신 스스로 깨닫기 전에 누구도 알려줄 수 없다. 단 그 마음가짐을 위해 10년 후의 내가 지금의 내 모습을 볼 수 있다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를 생각해 볼 수는 있을 것이다.

내 사랑에 최선을 다한 사람. 나는 이별에 아파하는 당신은 당신으로서 얼마나 좋은 사람인지를 알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 가치를 알아봐주는 사람을 만나 오직 행복한 사랑만 하기를 기도한다.

내가 좋아한다고 해서 상대방도 나를 반드시 좋아해야할 이유는 없다.
내 감정을 상대방에게 결코 강요할 수는 없다.
내가 할 수 있는데까지 다 했다면 결과도 수용할 수 있어야한다.
그것이 귀한 마음을 귀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다.

난 주복하니까 더 많이 배워야겠다.
못났다고 더 쭈글이로 있지 말고 어깨나 펴자
상황을 맞닥뜨리고 열등감이 밀려올 대마다 위 문장을 주문처럼 외우길 바란다.

버티면 좋은날이 올까.
버틴다 해서 반드시 좋은날이 온다.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버티지 않는다면 현재에 좌절한다면 지금과 다른날은 오지 않는다.

군중속에 함께 있을때조차 혼자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또는 사람들과 어율여 놀 때는 좋았는데 자리를 파하고 혼자 집에 오면 다시금 몰려오는 외로움에 삶의 덧 없을에 오만가지 생각이 나를 감싼다.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이 아니라 외로움을 즐기는 방법이어야 한다.




반응형

'독서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을 치료하는 책 마음의 결  (0) 2020.05.27
편지할게요 - 정영욱  (0) 2020.02.15
세계미래보고서 2055를 읽고  (0) 2017.02.07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0) 2015.03.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