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지아 여행을 하면서 평상시에 발생을 해도 웃으며 넘기던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이미지 데이터베이스 파일 에러가 또 발생을 하였습니다.

소니는 구글에서 (Image data file error sony) 검색만 해도 수 없이 많이 나오는데 왜 조치를 안해주는지 아직까지 모르겠습니다.

하는 말은 항상 개인 메모리카드 이상이며 소니꺼 사용하면 괜찮다고 하는데 가지고 있는 메모리 카드 5장 중 모두 다 발생을 하였으며 지금 사용 중인 카메라인 A7RII 예약판매를 할 때 받은 메모리카드에서도 발생을 하는 거 보면 메모리카드 문제는 아닌 것만 같습니다.

그 메모리 카드에 있던 사진은 약 1500장

하루치 사진은 다 사라지고 하루 반치 RAW 파일은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에 열리지 않고 나머지 JPG 파일은 깨진 파일이 거의 50프로 정도가 되었습니다.

제가 해외여행을 하면서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파일 에러가 걸린 건 2016년 인도네시아 여행을 할 때도 걸렸는데 그때는 사진 이미지 데이터는 깨지지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집에 와서 보니 있어야 할 데이터가 없어서 멘붕에 빠졌습니다.

제가 맨 처음에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파일 에러가 발생을 하면 그 메모리 카드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다른 메모리카드로 일단 사진을 찍습니다.

그다음 집에 가서 컴퓨터로 확인 시 사진을 옮기고 깨진 파일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메모리 카드는 포맷하지 마세요 나중에 복원할 때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다음에 scs.sony.co.kr에 들어갑니다.




검색에 SF-M128을 검색을 한 다음에 



Memory Card File Rescue Software를 다운을 받습니다.
그다음에 메모리 카드를 복구를 진행을 해야 됩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2번 돌려 운이 좋아 1600장 중에 90프로 이상 살아났지만 재수 없으면 그냥 다 파일 살릴 수 없다고 생각을 해야 됩니다.

이번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파일 에러를 겪은 다음에 구입하려고 했던 SEL12-24,SEL24-105 렌즈 및 몇몇 악세사리를 구매를 하려고 준비를 하였다가 다 포기를 하였습니다.
소니 잘가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