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23.01 싱가포르

싱가포르 여행준비 - 백신접종증명서 영문발급

하늘소년™ 2023. 1. 20. 08:05

싱가포르 여행준비 - 백신접종증명서 영문발급

코로나 이전에는 여행 준비를 할 때 여권하고 항공권만 있으면 충분했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넘어가면서부터 준비해야 할 서류도 점점 많아지고 입출국 때 서류 등 수시로 변경이 되기 때문에 확인을 자주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서류 중 하나인 백신접종증명서

백신을 맞지 않았으면 48시간 이내 PCR 검사를 해서 이상이 없다는 영문진단서가 있어야 되지만 백신을 2차까지 맞았으면 백신접종증명서 영문발급을 발급을 받아야 됩니다.

증명서를 꼭 발급을 받지 않고 COOV(쿠브)에서 국제증명서로 보여줘도 괜찮다고 하는데 공항에서 와이파이나 혹은 인터넷이 되지 않을 시 곤란할 수 있기 때문에 종이로 된 서류까지 가지고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후기를 들어보니 싱가포르로 가는 비행기편은 티켓팅 전 백신접종증명서를 확인을 하고 백신을 맞지 않았으면 PCR 영문진단서를 확인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요즘은 티켓은 핸드폰으로 받고 짐은 개인이 보내는 경우는 항공사 직원을 만나는 경우가 없어 비행기 탑승 전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정부 24에 들어가서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을 클릭을 하게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에 발급을 클릭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회원으로

회원가입을 안하셨으면 비회원으로 클릭을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에서 이름과 함께 생년월일을 작성을 해 주시고

해외에서 사용을 할 것이기 때문에 여권정보 활용 동의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다음에 영문으로 집주소를 작성을 해주시면 정부 24에서 백신접종증명서 영문발급을 마칠 수 있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하실 수 없으면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셔서 백신접종증명서 영문발급을 하시면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